알지 리포트 / 알지 인터뷰 / 이럴 때 이런 책 / 이 책을 주목하라                           베스트서평 / 새로운서평 / 청소년서평 / 어린이서평                                             자유게시판 / 내 영혼의 한 줄 / 발도장 / 오탈자 게시판 / 문화산책                                                                                                       서평도서 신청 / 서평이벤트 / 책 시사회                                                     강추! 새책 / 서평도서목록 / 청소년도서 / 어린이 도서                                                                  김보일 칼럼 / 김용찬 칼럼 / 독자 칼럼
[좀도둑 가족] | [프라하의 소녀시대]
 
 
도서정보 사이트 리더스가이드는 믿을 수 있는 도서의 안내 창구가 되겠습니다. 정보의 홍수라 불리는 이 시대에 독자가 필요로 하는 책을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안내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간과 지면의 제약이 없는 인터넷이라는 특성을 활용하여 출판사와 독자들의 연결하는 정보소통의 든든한 다리가 되겠습니다.

1 리더스가이드에 신간 안내를 하려면

리더스가이드에 보도자료와 신간서적을 보내주세요.
보내주신 신간서적을 운영진에서 검토하고 소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야만 신간소개에 대한 독자의 신뢰감을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보내주신 신간도서는 '리뷰도서'라는 이름으로
칼럼니스트와 회원들께 보내고 새로운 리뷰를 생산하는 데 사용됩니다.

'여산통신', '북피알', '브라가서비스' 등의 전달 매체를 이용하면 더욱 편리합니다.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201호
전화:02-323-2114
보도자료는 readersguide@empal.com 으로 보내주시면 더 빠르고 정확하게 신간안내를 할 수 있습니다.

2. 새로 만들 책 살핌이

독자와 함께 책을 만들어 갈 수 있는 꿈이 현실로 가능합니다.
책을 출간하기 전에 독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만들어갑니다. 책을 정말 많이 읽고 우수한 독자들이 참여하여 책표지, 제목, 편집 컨셉, 독자 타켓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독자들의 의견을 구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좋은 책을 독자들에게 사전에 알릴 수 있습니다.

초고 발송 -> 리더스가이드에서 검토후 책살핌이 여부 결정 -> 사이트의 책살핌이 섹션을 통해 행사 진행

문의전화 : 02- 323 - 2114
이메일 : readersguide@empal.com

3. 컨텐츠 제휴 및 광고

독자들에게 좋은 책에 관한 정보를 널리 알리려는 리더스가이드는 열린 정보를 환영합니다.
리더스가이드와 컨텐츠를 공유하거나 제휴를 맺고 싶으신 분들을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리더스가이드에 접속하는 수준 높은 독자들에게 광고를 하고 싶은 관계자 분들은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전화 : 02- 323 - 2114
이메일 : readersguide@empal.com

4. 서평이벤트

1). 인터넷 시대의 New Marketing 구전 마케팅
- Multi-Use: 인터넷 서평은 온라인 서점의 서평, 매체의 기사, 포탈의 검색 등에서 중복적으로 활용됨
- Hign Authority: 독자들은 우수한 독자들에 주는 신뢰가 높아, 우수 독자의 서평을 통한 구매 연결도가 높음. 신문 서평은 대중적이긴 하나 신뢰도가 지속적으로 저하되고 있음.
- Longtime lasting: 오프라인 매체의 광고는 일회성이나 인터넷 정보는 공간적으로 존재하며 게시물이 삭제되는 순간까지 정보로서 역할 수행
2. 리더스가이드 서평 게재 매체
1) 리더스가이드 홈페이지 : www.readersguide.co.kr
2) 오마이뉴스 책동네 섹션 : http://www.ohmynews.com/subpage/index.asp?menu_code=s10600
3) 엠파스랭킹내전문가리뷰섹션 : http://ranking.empas.com/review/proreview_list.html?psn=1004&o=1&d=0&p=4
4) 인터넷라디오 방송 www.radio21.co.kr 장산곶매의 책깔피
5) 4대 포탈 블러그 (네이버, 엠파스, 파란, 네이트)

2. 이벤트 진행 방식
출판사 (진행비, 도서 30권) -> 이벤트 공지(리더스가이드, 블러그 2곳) -> (인터넷라디오 방송) -> 신청자 도서 발송 -> 서평 게시(리더스가이드, 오마이뉴스, 엠파스, 온라인서점) -> 우수 서평자 시상(문화상품권 10만원)

3. 특이사항
리더스가이드 회원 현황 : Yes24, 알라딘 우수 리뷰어 및 오마이뉴스 책동네 기자라 자발적으로 온라인 서점 및 오마이뉴스에 정보 게재됨. 오마이뉴스의 경우 리더스가이드가 우수리뷰는 별도로 올림

4. 진행 내용
A. 서평 이벤트

책문 (소나무):
초기에 우수 독자들의 관심을 유도하였다. 우수 독자들은 온라인 서점, 오마이뉴스, 개인블러그 등을 통해 곳곳에 책에 대한 느낌을 전파하였고, 리더스가이드 김보일 칼럼은 오마이뉴스에서17,000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책문을 하나의 흐름으로 만드는 데 일조하였다. 책문은 그로 인해 네이버(북토피아)의 관심으로 메인에 걸리는 효과가 생겼으며, KBS1 TV책을 말하다에 방송하게 됨. (전 소나무 영업자 임중혁)

- 닭털 같은 나날 (소나무):
이 책은 소설의 시장이 좋지 않고, 더군다나 중국의 알려지지 않은 작가임에도 불구하고, 독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통해 여러 곳에 알려지고 베텔스만에서 다량의 책을 구매해도 충분히 팔릴 수 있다는 느낌을 전달한 것으로 평가됨 (소나무 영업자)

- 사는 게 거짓말 같을 때(당대)
"처음 기대보다 많이 나가고, 실천문학의 유랑가족에 비해서도 좋은 결과를 내놓은 것은 리더스가이드에서 행한 서평이벤트의 덕이다." (당대 심영관 부장)

- 헬리코박터를 위한 변명(다밋)
"우리 회사에서는 한달만에 2쇄를 찍게 된 것은 리더스가이드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다밋 편집자 이윤희)

독자 설문 조사
- 콩깍지사랑 (소나무)
출판사와 독자가 함께 만드는 과정을 시도한 경우이다. 제목, 표지, 타겟, 목차구성등에 대해 우수 독자들의 참여를 통해 함께 하였다. 다만, 첫 시도인 만큼 출판과정에서 독자들의 응답을 반영하지 못한 것이 아쉽다. 독자들은 제목으로 <천천히 자라는 아이>로 하고 초점도 다운증후군 아이의 이야기를 중심적으로 느끼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