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8
16,000원 | 280쪽 | 152*215mm
인도의 전무후무한 미디어 그룹 UTV의 설립자 로니 스크류밸라의 자전적 성공기를 담은 책이다. 저자는 성공보다는 실패에서 더 많은 교훈과 아이디어를 얻고, 실패에 대해 이야기하기를 즐기는 독특한 철학의 기업가이자, 우리는 여전히 성공 가능성이 도처에 널린 세상에 살고 있다고 말하는 긍정론자다.
저자는 실패와 성공 사이에서 끝까지 줄다리기하며 나아갈 수 있었던 원인은 끝까지 버티는 능력과 의지에 있었다고 말한다. 또 한 가지 성공의 비결은 이 책에서도 시종일관 이야기하듯 ‘강한 팀원’이라고 말한다. 저자는 능력 있고 열정 넘치며 ‘우리 회사’가 나아갈 길에 대해 늘 고민하고 엄청난 실행력을 보여준 수많은 동료와 팀원에게 성공의 지분이 많다고 이야기한다.
서문 메이드 인 인디아의 탄생 … 5

PART 1 기회가 두드리면 기꺼이 문을 열라
Chapter 1 열 살에 음미한 비즈니스 맛 … 19
Chapter 2 폐기 처분될 기계 2대로 만든 첫 회사 … 37
Chapter 3 온 세상이 무대다 … 51
Chapter 4 업계의 아웃사이더 … 64

PART 2 부러지지 않았어도 고쳐라
Chapter 5 배짱과 직감도 연마할 수 있다 … 87
Chapter 6 넘어져도 쉬지 말고 계속 나아가라 … 105
Chapter 7 실패는 마침표가 아닌 쉼표다 … 125
Chapter 8 끝까지 버텨라 … 146
Chapter 9 트럭과 트렌드의 문제 … 160

PART 3 미래의 기회는 과거의 내가 만든다
Chapter 10 행운을 스스로 만들어나가는 능력 … 179
Chapter 11 사업 매각에 관하여 … 199
Chapter 12 인생 2막 … 216
Chapter 13 당신만의 꿈을 꾸어라 … 225

부록 자주 물어보는 질문들 … 239
감사의 글 … 276
옮긴이의 말 … 278
실패는 마침표가 아닌 쉼표다!

열 살에 동네 친구들을 모아 공연을 기획하고, 공연 티켓을 팔아 용돈을 벌던 아이는 대학에서 무역학을 전공하고 자신의 사업을 하기로 결심한다. 그리고 우연히 공장 견학을 간 영국의 한 제조업체에서 폐기 처분될 칫솔 기계 2대를 인도로 수입해 와 대기업의 외주 업체로 첫 회사를 설립했다. 자본금은 0원, 경험도 인맥도 가족에게 물려받은 유산도 없이 맨손으로 일단 시작부터 한 이 무모한 젊은 청년은 머지않아 인도 미디어 시장을 개척하고, 업계의 아웃사이더로 자신만의 행보를 걸으며 정상에 우뚝 선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성공을 한 줄로 요약하는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한다. ‘사람들은 내가 늘 승승장구한 줄 알고 있지만, 나는 모든 순간 실패를 맛봤다. 그 실패를 딛고 일어서서야 나는 간신히 성공이라고 할 만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저자는 실패를 단순히 좌절의 순간이 아니라고 말한다. 실패를 극복해가는 과정이야말로, 진정한 성공의 경로라고 여기며 포기하지 않고 계속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말한다. 그는 자신의 이 경험을 자신의 사업을 꿈꾸는 예비 사업가들, 이제 막 자신의 아이디어로 사업을 시작한 창업자들, 수많은 실패로 주저앉을 위기에 놓인 사업가들과 나누길 원한다. 특별한 배경도, 화려한 학벌이나 인맥도 없이 좌충우돌하며 하나씩 일궈나간 자신의 사업 일대기가 그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사업이란 결국 ‘자신만의 이야기’라고 말하는 저자의 사업 여정은 독자들에게 때로는 좌절하지 말고 꾸준히 나아가라는 위안으로, 때로는 좀 더 스스로를 믿고 과감히 사업에 뛰어들라는 따끔한 충고로, 때로는 당신만의 꿈을 꾸라는 조언으로 다가갈 것이다.

사업가의 자질은
끝까지 버티는 능력과 의지다!

첫 사업이었던 칫솔 제조업의 성공에 힘입어 UTV를 만들어 미디어 시장에 뛰어들었으나 초기에 제작한 몇 영화들은 시사회에 참석해 볼 수가 없을 정도로 엉터리였다. 그렇지만 고작 몇 해 뒤 <짤떼 짤떼> <스와데스> <락샤> 등의 영화로 엄청난 흥행에 성공했고, <랑데 바산티>로 인도 청년들의 촛불집회를 이끌어내는 등 사회적, 문화적으로 신드롬을 일으킨 영화를 만들기에 이르렀다. 또한, 인도에서 너무 일찍 시작한 홈쇼핑 사업이 초반에 성장하지 못하고 좌초되려는 찰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기어이 규모를 늘려 업계의 톱으로 만들었다.

저자는 이 실패와 성공 사이에서 끝까지 줄다리기하며 나아갈 수 있었던 원인은 끝까지 버티는 능력과 의지에 있었다고 말한다. 또 한 가지 성공의 비결은 이 책에서도 시종일관 이야기하듯 ‘강한 팀원’이라고 말한다. 저자는 능력 있고 열정 넘치며 ‘우리 회사’가 나아갈 길에 대해 늘 고민하고 엄청난 실행력을 보여준 수많은 동료와 팀원에게 성공의 지분이 많다고 이야기한다. 그들을 이끌고 갈 수 있는 힘도 결국은 리더의 끝까지 버티는 능력과 의지 그리고 솔직함에 있다고 말한다.

25년간 쉬지 않고 달리며 엄청난 부와 성공을 거머쥔 이 사업가는 이제 인생의 2막을 새로운 사업으로 시작했다. 사업은 나이도 상관없고, 자본금이나 MBA 학위 없이도 할 수 있으며, 그 성공 여부는 오늘도 쉬지 않고 꿈을 꾸며 달리는 당신에게 달렸다고 저자는 말한다. 도처에 성공 사례가 넘쳐나는 세상에서 자신의 실패를 실수나 치부라고 생각하지 않고 성공의 밑거름으로 삼은 이 인도인의 경험은 우리가 잠시 잊고 지낸 사업의 본질에 대해 그리고 당신이 사업을 하는 이유에 대해 명쾌한 해답이 되어줄 것이다.
유사도 : 43% 추천
이익을 내는 사장들의 12가지 특징
유사도 : 43% 추천
0.1cm로 싸우는 사람
유사도 : 43% 추천
그로잉 업
유사도 : 43% 추천
자전거 타는 CEO
유사도 : 43% 추천
2만원의 철학
유사도 : 43% 추천
사람의 힘

유사도 : 43% 추천
사업을 한다는 것
유사도 : 29%
사장의 그릇
유사도 : 29% 추천
버진다움을 찾아서
유사도 : 29% 추천
노키아의 변신
책 속의 한줄

책속의 한줄 쓰기